본문 바로가기
알쓸경제

앱테크 적립하고 쏠쏠하게 사용하기

by 꿍블리 2023. 2. 3.
728x90
반응형

1. 나에게 맞는 앱테크 찾기.

앱테크 종류는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무조건 적립을 하기 위해 많은 유형의 앱테크는 추천 하지 않습니다.
많이 하면 할수록 적립은 쌓이겠지만, 그만큼 시간은 소비됩니다.
먼저 앱테크 종류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적립할 수 있으며, 꾸준히 내가 할 수 있는 앱을 추천드립니다.
앱테크 유형으로 나누어 보면 신용카드 포인트, 설문조사, 만보기, 출석체크, 미션수행 등이 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하여 회원가입 후 진행해야 되는 한 번의 수고를 거치지만 몇 번 하다 보면 익숙해져 버립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꿍맘이 사용하는 앱테크 몇 가지를 알 려 드렸습니다.
지난 1년간 사용해 봤고 지금도 꾸준히 적립하며 생활 하고 있습니다.
앱테크로 너무 큰 목표 금액을 잡으시기보다, 적정금액 을 활용 있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한잔 금액, 편의점 간식 교환, 카드 사용 금액
포인트 결제, 현금화로 전환하여 사용하기 등, 꾸준히 하다 보면 공짜로 먹는 기분이 들면서 뿌듯해집니다.

2. 앱테크 활용 방법.

- 신용카드 출석체크
매일 신용카드앱에서 출석 체크 및 퀴즈풀이로 포인트 를 쌓아요.
카드사마다 이벤트 항목, 포인트 적립금액은 상이 하겠 지만, 신한플레이 포인트팡팡 광고 클릭하여 적립하기, 쇼핑 혜택 적립금 받기, 이벤트 참여 포인트 적립을 합 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카드대금 결제 일 전에 전환 신청해서 일부금액을 결제합니다.

- 삼성 모니모앱
삼성카드가 없어도 모니모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모에서는 매일 출석체크로 젤리를 받아 현금화할 수 있는데, 회원정보에 따라 레벨 혜택 적립율이 다릅 니다.
매월 진행되는 젤리챌린지 신청 하여, 미션 수행을 하면 추가 젤리가 지급됩니다.
현금화 한 수익을 타기관에 송금해도 젤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월 10회 기준)

- 토스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는 앱입니다.
일반 은행에 비해 이자도 매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스에서 이벤트 혜택으로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는데 P5000 이상이면 출금 가능하여, 이것 또한 너무 좋은 앱입니다.
저는 매월 꾸준히 5,000포인트 이상 적립하여 현금화 하고 있습니다.

- 만보기
걷는 건만으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앱입니다.
캐시워크앱에서는 100걸음 이면 1P 적립니다.
하루에 만 걸음 이면 100포인트 적립이 되고, 돈 버는 퀴즈로 답을 맞히면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캐시워크앱은 현금화는 안 되고, 편의점, 카페, G마켓, 문화생활, 외식, 모바일상품으로만 교환할 수 있습니다.
토스, 신한카드, 모니모에서도 걷기 이벤트를 같이 진행 하고 있어서, 내 건강도 챙기고 포인트는 한 번에 쌓이게 되는 거죠.

- 설문조사
설문조사도 검색해 보시면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설문은 회원가입만 해서 바로 할 수 있는 게 아니고, 승인을 해줘야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꿍맘이 활동하고 있는 설문조사는 엠브레인 패널나우/ 쇼핑패널/ 서베이링크입니다.
포인트 적립 후 일정금액이 되면 현금화할 수 있는데,
참여 가능한 설문이 오면 적게는 50원 많으면 2,500원 이상 적립 됩니다.
엠브레인에서는 좌담회도 하고 있는데, 좌담회 신청 후 대상자로 선정되면 엠브레인 본사에서 평가 및 토론을 하게 됩니다.
하루에 2시간 정도 참여해서 조사하면 사례비가 지급 되는데 3만 원에서 10만 원까지 차등 지급이 됩니다.
엠브레인 패널나우에서는 쇼핑패널도 운영하고 있습 니다.
장보기, 외식, 쇼핑 구매영수증을 등록 및 상품 인증을 하면 검토 후 적립금이 지급이 됩니다.
그동안 영수증은 불필요해서 받지 않았는데, 이제는 꼼꼼히 챙겨보게 되었어요
구매 영수증을 보면서 불필요 물품 산거 있나 또 한 번 확인하게 되고, 물가가 많이 올랐구나 또 한 번 체감 하게 됩니다.

서베이링크는 매일 출석체크 및 설문조사를 하면 포인트가 적립이 됩니다.
엠브레인만큼 조사 건수는 많지 않지만, 소소하게 쌓이는 적립금이 유용합니다.
5000포인트 이상되면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3. 작은 관심이 큰 결실이 되는 날.

매일매일 쌓이면 좋겠지만, 어느 바쁜 날은 잊어버리고 못할 수도 있습니다.
아쉬워하지 말고, 스트레스받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관심을 조금 더 갖고 적립하다 보면 매월 적립된 포인트 는 큰 결실을 이루게 됩니다
N잡러를 하시는 분들은 이미 하고 있을 거라 생각 하지만, 아직 생각만 하고 계신 분들은 앱테크 추천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